철원한탄강 주상절리길(잔도)한탄강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에 위치한 철원한탄강 주상절리길은 총 연장 3.6km, 폭 1.5m로 한탄강의 대표적인 주상절리 협곡과 다채로운 바위로 가득한 순담계곡에서 절벽을 따라, 절벽과 허공사이를 따라 걷는 잔도로 아찔한 스릴과 아름다운 풍경을 동시에 경험하는 “느낌있는 길!”입니다.
고석정 꽃밭고석정꽃밭은 매력 있는 꽃 수종을 통한 특색 있는 공간 조성으로, 고석정을 찾는 가족단위 관광객 및 지역주민, 면회객 등 볼거리, 즐길거리, 휴게공간, 체험거리를 제공하고 있다.
한탄강 은하수교강원 철원 한탄강 중류에 자리잡은 코스모스 십리 길은 연분홍 꽃밭 사이사이 4km에 달하는 산책길이 나 있습니다. 그래서 이름 붙여진 것이 '코스모스 십 리 길'입니다. 코스모스가 연분홍 물결을 이루고 있는 모습은 말 그대로 장관입니다.
직탕 폭포유네스코(UNESCO)세계지질공원으로 등재된 한탄강유역, 송대소에 위치한 한여울 길을 따라 국·내외 탐방객들이 자연스러운 동선으로 탐방할 수 있도록 은하수교를 계획하였다. 은하수교는 풍광이 수려하기로 이름난 ‘한탄강’에 ‘철원’의 지명을 추가하고, 별들로 이루어진 길을 뜻하는 ‘은하수’로 이름지었다.
소이산 모노레일 & 전망대소이산 정상까지 올라가는 모노레일. 소이산 모노레일은 왕복 1.8KM로 운영되며, 소이산 재송평의 황금들녘을 관람 할 수 있습니다.
고석정한탄강의 중류, 신라 진평왕이 이곳에 고석정이라는 정자를 세운 이후로 주변 지역까지 통틀어 고석정이라 부르게 되었다고 합니다. 강 한가운데는 높이 10m나 되는 고석암이라는 바위가 서 있어 절경을 만들고 있고, 강 언덕에는 바이킹과 관람차가 있는 고석정랜드가 있습니다. 고석정은 조선시대 의적으로 활약했던 임꺽정이 이곳에 숨어 활동했던 곳이기도 합니다.
삼부연폭포철원군 갈말읍 삼부연폭포가 있다. 폭포수가 높은 절벽에서 세 번 꺾여 떨어지고, 세 군데의 가마솥 같이 생긴 곳에 떨어진다 이름붙여진 곳이다. 철원 8경 가운데 하나이며 경치가 빼어나 조선후기의 화가 겸재 정선이 이곳을 지나다가 진경산수화를 그렸다고 한다.
고석정출발 안보투어견학 코스: 고석정 - 제2땅굴 - 철원평화전망대 - 철원두루미관·월정리역 소요시간: 3시간 /견학당일 신분증을 지참하여 접수 후 출발하고자 하는 시간 15분전까지 고석정 관광안내소 1층 접수처에서 신청서를 작성하시고 출입증을 교부받은 후 인솔자의 인솔하에 출발시간에 맞춰 동시 출발
제2땅굴철원 제2땅굴은 한국군 초병이 경계근무 중 땅속에서 울리는 폭음을 듣고 발견한 땅굴이다. 시추 작업으로 땅굴 소재를 확인한 뒤 수십일간의 끈질긴 굴착 작업 끝에 1975년 3월 19일 한국군 지역에서는 두 번째로 북괴의 기습 남침용 지하 땅굴을 확인했다.
352-1586-0948-83
농협 예금주 : 김덕용(청룡레저)